구글크롬캐스트가 완전히 다른 기기로 태어났습니다. 이전 세대는 단순히 미러링만 하는 기기였으나 4세대부터는 자체적으로 콘텐츠를 출력하는 기능이 포함되었습니다. 다시 말해 별도의 플레이어가 없더라도 크롬캐스트와 디스플레이만 있다면 스마트 TV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with Google TV (4k) 리뷰
외형 및 특징
이전 세대와 외형적으로는 조금 커진 정도입니다. 하지만 아주 큰 변화가 있는데 바로 리모컨이 추가되었습니다. 리모컨은 유튜브와 넷플릭스 단축키가 있습니다. OTT 가 핵심 기능이라는 의미로 해석됩니다.
설치 및 사용
당연하겠지만 wifi 가 있어야합니다. 디스플레이와 HDMI 연결하고 USB-C 전원을 연결합니다. 전원 케이블은 구성품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크롬캐스트에서 안내하는 대로 진행하면 어렵지 않게 설치가 완료됩니다. 물론 구글홈와 연동됩니다.
세팅이 완료되면 고민할 필요 없는 단순한 UI가 나타납니다.
다양한 OTT를 지원하는 것을 알 수 있으며 국내 OTT 서비스인 왓챠, 웨이브, 티빙, Afreeca 등 대부분 지원합니다. 해외 서비스는 Disney Plus, Amazon prime video가 보이네요.
리모컨은 직관적이라서 아이디 입력과 같은 경우에도 금방 익숙해졌습니다. 다만 너무 미끄러운 재질로 벌써 두 번이나 떨어뜨렸는데 다음 버전에서는 개선해야 할 점으로 보이네요. 저와 같은 불편함을 겪는 분들이 많은지 미끄럼방지 커버를 판매합니다.
리모컨 반응도 빠르고 재생 수준 역시 매우 훌륭합니다.
마무리 및 추천
2년 전에 프로젝터로 넷플릭스 영화를 보기 위해 아주 많은 고민을 하다가 프로젝터 옆에 미니 사이즈의 PC를 설치했습니다. 크롬캐스트 4세대를 사용하면 그 당시 고민할 필요가 없었겠네요.
유튜브, 넷플릭스와 같은 서비스를 많이 즐기시는 분이라면 아주 유용한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더 훌륭합니다.
HD 버전이 4만 원 대, 4k 버전이 6만 원 대입니다.
Google 코리아 정식 판매 버전은 HD 버전으로 화질면에서 4k 버전보다 조금 아쉽지만 A/S가 가능합니다.
4k 버전은 해외구매 경로로 구매해야 합니다.
필요에 의해 구매했지만 생각보다 너무 좋은 제품입니다.
추천합니다.
구글 크롬캐스트 with Google TV (4k) 리뷰 - 끝
관련 포스팅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