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리익스프레스 초저가 와이파이 미니캠 - A9

반응형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페이지 캡처
알리익스프레스 상품 페이지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특가(약 2$) 로 구매한 와이파이 캠입니다. 특가라고는 하지만 원래 가격일 것 같습니다. 크기는 작아서 지름이 약 4.5cm, 높이는 2.5cm 정도입니다. 그럼 성능도 2$ 인지 알아보겠습니다.

 

 

 

 


 

 

 

A9 - 와이파이 미니 카메라 

 

외형

 

A9 미니캠 구성품
A9 미니캠 구성품

 

 

A9 미니캠과 스탠드 사진
A9 미니캠과 스탠드

 

 

 

구성품은 카메라와 스탠드입니다.

자석으로 스탠드에 거치되는 방식이며 스탠드는 양면테이프로 고정하게 되어있습니다.

벽에 고정하기 좋을 것 같네요.

제품 설명을 보면 아주 강력한 자력으로 거치된다고 되어있는데 정말 아주 약한 자력입니다.

툭치면 떨어집니다.

 

 

 

 

A9 미니캠 입력 단자
A9 미니캠 입력 단자

 

micro-5pin 충전 단자와 SD 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SD 카드로 저장도 지원합니다.

 

A9 미니캠 구동
A9 미니캠 구동

 

전원 버튼과 Mode 버튼이 있는데

전원 버튼은 전원이 꺼져있을 때 켜지는 것 같습니다.

Mode 버튼은 아마 해상도 변경 같은데 뭐가 변하는지 알 수가 없습니다.

파란색이 전원 LED가 아닐까 싶습니다.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서 잠시동안 전원공급이 없어도 동작합니다.

큰 의미는 없습니다.

 

 

 


 

 

앱 연동

 

 

전용 앱을 제공합니다.

앱 이름은 V720이며 동봉된 설명서의 QR코드로 간편하게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앱을 통해 WIFI 연결을 하게 되며 공유기를 통해 카메라와 핸드폰 간 연동을 할 수 있습니다.

 

연동 과정은 설명서를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쉽습니다.

 

 

 


 

반응형

 

 

성능

 

중요한 성능입니다.

저는 야간에 아이가 잘 자는지 확인하기 위한 용도로 구매했기 때문에 어두운 환경에서 영상이 보여야 합니다.

수면 상태만 확인할 수 있는 정도의 화질이면 만족합니다.

 

 

 

앱 연동 캡처
앱 연동

 

앱 화면입니다.

우측 하단을 에 캡처 버튼을 누르면 화면이 저장됩니다.

 

앱 캡처 기능
앱 캡처 기능

 

저장된 사진입니다. 현광문을 찍은 건데 그다지 어두운 상태가 아닌데도 나이트비전으로 보는 것처럼 나오네요.

하하

 

 

그럼 최종목표인 아이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아이방 핸드폰 사진
아이방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

 

조금 밝은 편입니다.

캠을 통해서 보면

 

아이방 안보이는 사진
아이방 안보이는 사진

 

아무것도 안보입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실제로 너무 웃겼습니다.

제가 손가락으로 카메라를 막고 있는 줄 알았네요.

 

 

 

밝기 최대로 조절한 사진
밝기 최대로 조절

 

저장해서 밝기 조절을 해봐도 전혀 안보입니다.

 

 


 

 

 

결론

 

 

아주 밝은데서는 나름 쓸만합니다.

낮에 집에 도둑이 들었나 정도는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24시간 감시가 필요하거나 보안용으로는 적절하지 못합니다.

구매를 추천드리지 못하겠네요.

 

 

 

A9 - 와이파이 미니 카메라  - 리뷰 끝